Asia Exhibition Forum
English 
 
     
     
     
MOTIE MOTIE
 
좌장
Mr. Mark Cochrane
Regional Manager of UFI Asia/Pacific Office (Hongkong, China)

Mark Cochrane은 국제전시협회(UFI : International Association of Exhibition Industry) 아시아태평양지역 담당자이며, 또한 아시아의 B2B 미디어 산업분야와 전시 및 이벤트에 중점을 둔 경영전략 컨설팅 그룹인 Business Strategies Group(BSG)의 전무이사이다. 그의 컨설팅 경험과 UFI의 관계를 통해 BSG는 아시아 전역의 대형 전시주최자, 전시장 그리고 공공기관들과 업무를 함께하고 있다.

Mark는 약 18년간 홍콩에서 거주하였으며, 2006년부터 BSG에서 일을 시작하였다. BSG에 입사 전 Global Sources에서 3년간 B2B 미디어와 시장조사에 업무를 담당하였으며, The Gartner Group에서 선임연구원으로 3년간 근무하였다. 1997년에 Mark는 아메리칸국제경영대학원(American Graduate School of International Management)에서 MBA를 취득하였다.

Mark는 경영정보산업협회(BIIA : Business Information Industry Association)의 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아시아에서 개최되는 전시산업에 관련된 다양한 컨퍼런스와 전시회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연사
Mr. Brian D. Casey
President & CEO of CEIR (USA)

Brian Casey는 미국전시산업연구소(CEIR : The Center for Exhibition Industry Research)의 대표로서 무역 전시회 및 국제회의 분야에 36년 이상 종사해온 전문가이다.

CEIR에 입사 전 미국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 헌팅턴컨벤션센터(Huntington Convention Center) 대표이사, High Point Furniture Market 대표이사, 세계 최대 협단체 경영관리 아웃소싱 업체인 Smith Bucklin의 부사장, 미국 가정용품 전시회(International Home + Housewares Show) 전무이사 등으로 근무하였다.

Brian은 로큰롤기념관(Rock & Roll Hall of Fame)과 주요 미국 전시 주최자, 미국전시협회(IAEE : International Association of Exhibitions and Events)의 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Dr. Gilyoung Song
Senior Executive Vice President of Daumsoft, Inc (KOREA)

송길영 부사장은 사람의 마음을 캐는 “Mind Miner”이다. 수많은 사람들의 일상적 기록이 담겨 있는 소셜 미디어(Social Media) 속 빅 데이터(Big Date)에서 인간의 마음을 읽고 해석하는 일을 수년째 해오고 있다. 나아가 여기에서 얻은 다양한 이해를 여러 영역에 전달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현재 (주)다음소프트의 부사장이며, 다음소프트는 소비자의 온라인 의견을 기업체들이 활용할 수 있는 정보로 전환하는 데 특화된 기업이다. 수십 억 개의 소셜 미디어에 게재된 게시물에 담고 있는 소비자의 의견을 텍스트 마이닝, 대규모 정보탐색과 자연어 처리 등 자동으로 분석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고려대학교 컴퓨터학과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한국BI데이터마이닝학회 이사이다. 또한 오피니언 마이닝 워킹그룹(Opinion Mining Working Group)을 개설하여 기업에서의 데이터 마이닝 활용 연구를 이끌고 있다. 활자를 끊임없이 읽는 잡식성 독자이며, 이종(異種)의 사람들을 만나서 대화하는 것을 즐긴다. 저서로 『여기에 당신의 욕망이 보인다 - 빅 데이터에서 찾아낸 70억 욕망의 지도』(2012, 쌤앤파커스)와 『상상하지 말라 - 그들이 말하지 않는 진짜 욕망을 보는 법』(2015. 3, 북스톤)이 있다.

Ms. Josephine Lee
Executive Vice President of Reed Exhibitions Greater China (Shenzhen, China)

Josephine Lee는 영국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 전시 전문 주최사인 Reed Exhibitions 중국지사 부사장으로 홍콩에서 태어났으며 전시산업분야에서 20년 이상을 종사해오고 있다.

현재 Josephine은 라이프스타일 관련 전시회 총괄 관리뿐만 아니라 E-business, 해외 홍보, 참관객 관리 센터, 세일즈 및 마케팅 효율성 제고 프로그램 등의 업무도 총괄 관리하고 있다.

Mr. David Francis
Head of Sales APAC of Zappar, Founder and CEO of VIRTUAL (Australia)

David Francis는 증강 및 가상현실 산업 분야의 선구자이다. 2010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증강현실 선도기업인 다크리(DAQRI)에 입사하여 토이저러스(Toys R Us), 넷앱(NetApp), 20세기 폭스(20th Century Fox), 도요타(Toyota), 시스코(Cisco) 등 세계 유명 기업들과 함께 다수의 상업적 증강 및 가상현실 캠페인을 진행했다. 그는 2013년에 호주 최대 광고 및 마케팅 통신 회사인 Ive Group에 처음으로 증강현실 부서를 신설하여 근무하였다.

2016년 증강 및 가상현실 분야 전문 컨설팅 업체인 버추얼 메소드(Virtual Method)를 설립하고 다수의 관련기업과 협업하여 착용형 안경식 디스플레이(Wearables Head-Mounted-Display)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현재 세계 최대의 증강 및 가상현실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 Software as a service) 제공 기업인 자퍼 테크놀로지스(Zapper Technologies) 아태지역 총괄 본부장도 겸하고 있다.

David는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개최되는 증강 현실 엑스포(Augmented World Expo)에서 매년 연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웨어러블, 증강 및 가상현실 스타트업 기업의 임원이기도 하다.

Mr. Bjoern Kempe
CEO of Expos Asia Pte Ltd (Singapore)

Bjoern Kempe는 무역 전시회 및 국제회의 분야에서 16년 이상 종사해온 전문가 이다. 그는 중국 푸단대학교(Fudan University), 뉴욕센트럴주립대학(Central State University of New York)에서 학위를 받았으며 국제 협상에 관한 논문을 썼다.

그의 전공인 국제 마케팅 및 인적자원관리 뿐만 아니라 전시산업 분야에서의 오랜 경험으로 아시아권에서 전문가로 평가 받고 있으며, 세 권의 책을 출간하기도 하였다.

2000년부터 홍콩의 Cologne Trade Fair에서 홍보, 세일즈, 컨퍼런스 개최 등을 담당하다 2006년 독일 Munich Trade Fair International에서 근무한 후 2008년에는 중국 상하이 UBM Sinoexpo에서 해외 세일즈 & 마케팅 부서 담당 이사로 근무했다.

2010년부터는 코멕스포지엄 중국 지사(Comexposium China)의 본부장로 마케팅 및 전시본부를 이끌며 아시아 지역에서 코멕스포지엄의 사업 영역을 확대시켜왔다. 특히, 중국 최대 식음료 전시회인 ‘중국 상하이 식품 전시회(SIAL CHINA)’를 총괄했다. 코멕스포지엄그룹(Comexposium Group)은 전 세계 식품, 농업 등 176개의 유명 전시회를 주최하는 프랑스 최대 전시 주최사이다.

그는 올해 Expos Asia를 설립하여 그동안 경험을 살려 아시아지역에 저평가된 전시 주최사의 투자파트너를 발굴해 주는 일을 하고 있다.

Mr. John Blaskey
Managing Director of The Exhibiting Agency (United Kingdom)

John Blaskey의 40년간의 경험이 동일한 마케팅을 반복하는 전시 주최자에게 큰 변화를 줄 것이다.

전시주최자가 지속가능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 및 타 전시회와 차별화 방법과 전시회를 통해 발생되는 모든 성과를 측정하는 것에 대해 효과적으로 전달해 주는 전문가이다.

John은 예리하게 관찰한 결과와 민감한 사항을 특유의 유머감각으로 설명하고, 논리적인 증명을 통해 기존의 전시회 마케팅 전략 관행을 180도 바꿔준다.

그는 전 세계 전시주최자 및 전시 참가업체뿐만 아니라 무역협회, 업종별 단체, 정부부처에 컨설팅, 워크숍, 강의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