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ecretary General, AFECA (아시아전시컨벤션연맹 이사) Chairman, PACEOS (필리핀전시컨벤션협회 회장) President, PETCO (Philippines)
Philippine Exhibits & Themeparks Corporation(PETCO)의 설립자 중 한명이자 사장인 Marisa는 동시에 Motorshow Int'l. Manila, Inc. 사장이며, 필리핀전시컨벤션협회인 Philippine Association of Conventions/Exhibitions Organizers and Suppliers, Philippines, Inc. (PACEOS)의 회장, Asian Federation of Convention and Exhibition Associations(AFECA)의 창립 멤버이자 이사이기도 하다.
또한 Philippine Tourism Act 법률에 따른 국영기관인 Tourism Congress of the Philippines의 사무총장, Philippine M.I.C.E. Academy의 설립자 이자 회장, Cebu International Convention Center(CICC) 고문도 겸임하고 있다.
33년의 경험을 가진 필리핀 전시산업의 선구자로서 100개 이상의 전시회와 이벤트를 직접 기획하고 운영해왔다.
1990년부터는 Department of Trade and Industry(DTI)의 Philippine Trade Training Center에서 Export Promotion and Trade Show Participation을 강의하였고, Center for International Trade Exposition and Mission's(CITEM)에서 참가업체 교육을 하였다. 그외에도 전시, 컨벤션 분야에 대해 많은 협회, 대학, 지방 정부 등 업계 대상으로 강의를 하고 있다.
또한 중국, 인도네시아, 마카오, 싱가포르, 대만, 태국 등에서 강연하고 있으며, Philippine Department of Tourism(DOT)과 Philippine Tourism Promotions Board(TPB)의 연례 행사인 Philippine M.I.C.E. Conference를 공동 주최하고 있다.
전시회, 테마파크 등에 대한 견문을 쌓기 위해 아시아, 유럽, 미국 등지를 광범위하게 방문해 왔다.
|
|
|
제일기획 Creative Innovation Group 마스터 / ECD (Executive Creative Director)
- 삼성전자, 삼성기업광고 등 국내외 Integrated & Interactive Campaign 주관
- Cannes, One Show, D&AD, Clio, New York Festival, London Internationl Awards 등 국제 광고제 수상
- 빌게이츠 프로젝트 Cannes Chimera, New York Festival, London Internationl Awards 등 국제 광고제 심사위원
- Cannes, Google Taiwan, Madrid Anucio_ Int’ Seminar, MBN Forum, China International Ad Festival 등 국제 세미나 Speaker
- Creator of the Year 선정(Campaign Brief Asia 주관,2012)
- 영국의 The Directory Big Won Rankings의 전 세계 ‘Top 10 Executive Creative Directors’ 선정(2013)
- 유공광고인 대통령 표창 (2013)
- 광고, 대중문화의 제1원소, 광고, 리비도를 만나다, 머리 좀 굴려 보시죠, 크리에이티브 게릴라, 디지털 놀이터 등 출간
- 안티광고전, 호기 또는 허기전, 보이지 않는 사람들 등 전시기획
|
|
|
President, Time & Place Strategies, Inc.
(US)
Francis J. Friedman은 미국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전시회, 컨벤션, 협회 관련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인 Time & Place Strategies의 사장이다.
Francis의 지휘 아래 이 회사는 전략기획, 사업개발, 브랜딩, 세일즈 및 마케팅, 수익 개선, M&A 등에 대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실적이 좋지 않은 전시회나 회의를 실질적으로 개선시킬 수 있는 방안을 제공해 주기도 한다.
그는 미래학자로도 널리 알려져 있는데 그의 저술과 강연은 과거에 나타났었고, 그리고 아직 그 진행 중인 많은 변화를 정확히 예측해 왔었다. 그의 기고는 많은 관련 매체에 게재되었는데 대표적인 것만 꼽자면 ‘Expo’, ‘Tradeshow & Exhibit Manager’, ‘Exhibitor’, ‘Business Marketing’, TSNN.com의 ‘ExpoFiles’, ASAE의 ‘Association Management’, ‘Cintermex’ 등이 있다. IAEE, PCMA, ASAC, ACME, MPI, CITAC 등의 주요 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강연을 하였으며, 'Exhibitor Show'에도 연사로 참여하였다. 해외에서도 활발히 활동하여 왔는데, 부다페스트, 피렌체, 헬싱키, 프라하 멕시코, 싱가포르, 호주 등 수많은 곳에서 강연을 하였다.
그가 저술한 ‘Secrets of Exhibiting Success'은 전시회 참가업체, 협회 미팅 플래너에게 매우 큰 호응을 받았으며, IAEE가 참가한 대학 교재인 ’The art of the Show'의 발간에도 참여하였다.
1987년 당시 대규모 전시회였던 COMDEX의 주최사였던 Interface Group에서 근무하였으며 미국 내는 물론 국제적인 전시회 인수 및 합병을 주도하고, 신규 전시회 런칭, 조인트 벤쳐 개발 프로그램을 주도하였다. 또한 COMDEX의 글로벌 브랜딩 전략을 만들기도 했다.
전시업계 근무 이전에는 전설적인 광고 회사인 뉴욕의 David Ogilvy사에서 근무하였고 그 이후에 Cunningham & Walsh에서는 최연소 부사장이 되기도 하였다. 세계적인 굴지의 기업을 담당하였고 이후에는 출판회사에 전략개발 및 신제품 개발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를 설립하였다.
IAEE, Institute of Management Consultants, American Society of Training and Development의 회원으로서 2002년에는 IAEE의 Vision Committee를 맡아 일하였고 IAEE의 Chairman’'s Award를 수상하기도 하였다. 현재는 IAEE Strategic Planning Committee를 담당하고 있다.
코네티컷에서 태어나 샌프란시스코에서 자란 연사는 San Jose State University에서 국제 관계를 전공하였고 노스웨스턴대학 켈로그 경영대학의 마케팅 분야 MBA를 취득하였다.
|
|
|
Senior Sales & Marketing Manager, UBM Asia Ltd
(HK)
19년 동안 전시업계에 종사해온 연사는 Miller Freeman에서 전시분야의 일을 시작하였고 이후 Miller Freeman이 영국의 UBM 아시아 지부에 합병되면서부터 UBM에서 근무하여 오고 있다. 오랜 시간 동안 CPhI Worldwide, CPhI China, CPhI Japan, Guangzhou Beauty Expo, Cosmoprof Asia 등의 전시회를 담당해 오며 제약, 화학, 미용 분야에서 수 많은 경험을 하였고 마케팅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아 왔다.
현재는 Cosmoprof Asia의 시니어 세일즈 & 마케팅 매니저로서 전시회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적 마케팅 기획 및 활동, 세일즈 및 마케팅 최적화, 스폰서쉽, 광고 및 PR 등을 책임지고 있다.
또한 이벤트 전문가로서 참가업체의 ROI와 참관객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많은 연구를 하고 수많은 사례들을 개념화해왔으며 Wella hair show, OMC Asia Cup, Les Nouvelles Esthetique Congress, Beauty Odyssey hair show by Shiseido Professional and Intercoiffure, Vision of the Elite hair show와 같은 굵직한 행사와 수많은 국제 행사의 바이어 프로그램, 매치메이킹 등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이벤트 가치를 극대화 시켜왔다.
|
|
|
Senior Exhibition Sales Manager, UBM Asia Ltd
(HK)
연사는 정부기관과 사기업에 몸담으며 12년 동안 전시업계에서 종사해 왔다. 2007년까지는 홍콩무역발전국(Hong Kong Trade Development Council)에서 근무하며 식품, 보석, 광학, 출판, 완구 및 게임 등의 여러 산업분야에 걸친 수많은 B2B 및 B2C 이벤트를 담당하였다.
2007년에 세일즈 매니저로서 UBM에 입사하면서 미용에 관련된 전시회를 시작하게 되었으며 2010년 부터는 시니어 세일즈 매니저로서 Cosmoprof Asia의 세일즈과 관련된 모든 업무, 즉 전략 기획, 예산, 참가업체 유치, 프로젝트 관리, 전시회 운영 등을 총괄하게 된다.
또한 2013년에는 유럽의 임직원과 노하우와 경험을 공유하는 UBM의 리더쉽 프로그램인 UBM International Exchange Programme에 선출되기도 하였다.
|
|
|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 선임본부장
SIMTOS의 주최자이자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 선임본부장인 연사는 기아중공업(주) 기획조정실 등에 15년 넘게 근무하는 동안 기계산업, 특히 공작기계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추며 경력을 넓혀 왔다.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 입사 이후에는 SIMTOS의 연간 예산 계획을 관리하여 왔으며 재정관리 경험을 바탕으로 참가업체와 참관객에 대한 경제적이고 실제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2006년 이후 4회의 SIMTOS를 개최해 오는 동안 SIMTOS가 놀라운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
|
|
|
한국전시주최자협회 회장, MICE WEEK 발행인, ㈜엑스포럼 대표이사
* COEX
신현대 대표는 한국의 대표적인 전시ㆍ컨벤션센터 COEX에 입사하여 8년 동안 다양한 산업분야의 80여건에 이르는 전시회를 주최하였다.
* EXPORUM : 2003년 엑스포럼을 설립하여 지난 12년 동안,
- 국내 : 커피전문전시회인 '서울카페쇼'와 '교육박람회'등의 전시회를 주최하였으며, 특히 '서울카페쇼'를 세계 최대의 전시회로 성장시켰다.
- 해외 : 3년 전부터 한국의 민간주최자로서는 최초로 싱가포르와 베트남에서 LED/사진/방송 관련 전시회를 직접 주최하였으며, 중국 북경에서는 작년부터 '서울카페쇼'의 브랜딩전시회인 “Cafe Show China”를 개최하고 있다.
* MICE WEEK
2012년부터는 MICE(Meeting, Incentive tour, Convention, Exhibition)산업의 전문 신문인 MICE WEEK를 창간하여 폭넓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한국전시주최자협회(KEOA)
지난 3월부터 한국전시주최자협회의 회장을 맡아 협회와 한국 전시업계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