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Exhibition Forum
English 
 
     
      MOTIE TCEB


일 자

시간

장 소

프 로 그 램

발표주제(연사)/비고

07.02
(수)

18:00~20:00

오가헌*

Welcome Reception

전시산업발전 유공자 포상 시상식(5명, 장관 표창장)
(오가헌* : 광주 시내 전통 가옥, 김대중컨벤션센터 ↔ 오가헌 셔틀운영 예정)

07.03
(목)

09:30~10:00

4층 컨벤션홀 입구

Welcome Coffee & Registration

-

10:00~10:10

4층 컨벤션홀

Welcome Address

한국전시산업진흥회 회장, 개회사

10:10~10:20

Session Opening

Moderator : Ms. Marisa D Nallana

Secretary General, AFECA CEO of PETCO(Philippines)

10:20~11:05

Session 1

Why and How of Validated Trendwatching that Will Influence your Business

Prof. Dr. Carl C. Rohde
Founder of Science of the Time, Professor of Fontys Univ. & Hotel Management School(Netherlands)

11:05~11:50

Session 2

Future Trends Impacting the Exhibition and Event Industry

Mr. Francis Friedman,
President of Time & Place Strategies, Inc. (US)

12:00~13:30

1층 다목적홀

Business Luncheon

김대중컨벤션센터 협찬 및 환영사

13:30~14:15

4층 컨벤션홀

Session 3

Cosmoprof Asia - 'A New World For Beauty' Part 1. Marketing & Promotion

Ms. Mimi Yeung
Senior Sales & Marketing Manager, UBM Asia (China)

14:15~15:00

Session 4

Cosmoprof Asia - 'A New World For Beauty' Part 2. Sales & Operation

Ms. Alice Suen
Senior Exhibition Sales Manager, UBM Asia (China)

15:00~15:20

4층 컨벤션홀 입구

Coffee Break

-

15:20~16:05

4층 컨벤션홀

Session 5

SIMTOS-Marketing & Sales

16:05~16:50

Session 6

Co-organizing

16:50~17:00

Session Closing

-

18:00~20:00

(미정)

Farewell Dinner

-

07.04
(금)

09:00~16:00

송광사

Post Tour

-

           * 세션 중에는 동시통역이 제공됩니다.
           * 프로그램은 사정에 의해 사전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Ms. Marisa D. Nallana
Secretary General, AFECA (아시아전시컨벤션연맹 이사)
Chairman, PACEOS (필리핀전시컨벤션협회 회장)
President, PETCO (Philippines)


세계화는 우리의 세상을 더 작게 만들어 왔고 비즈니스는 국경을 넘어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빠른 변화 속에서 우리가 정보를 활용하고 적용하는 방법이 우리가 움직이는 방향을 결정하게 될 것이다.

우리는 어디로 향하고 있는가. 전시회의 미래는 어떻게 될 것인가. Face-to-Face 마케팅은 과거의 유물인 뿐인가. 소셜 미디어, 모바일 기기는 우리 산업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 것인가. 전시회의 지속적인 성장을 어떻게 담보할 것인가. 다른 국가에 진출하거나 새로운 전시회 런칭을 위한 최적 시기는 언제이며 데이터 수집과 사용은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금번 포럼에 초청된 전시산업의 전문가들은 지식을 나누고 트랜드에 대해 이야기하며 다양한 국가의 참가자들과 교류하며 배우게 될 것이며 이로써 그들의 실용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하게 될 것이다.

혁신, 소통, 협력, 협업, 융합의 아시아전시포럼. 7월 2~4일, 광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Digital Playgroud - 10 keyword for digital marketing
디지털 놀이터 - 디지털 마케팅을 위한 10가지 키워드

김홍탁

제일기획 Creative Innovation Group 마스터 / ECD (Executive Creative Director)


2000년대 본격적인 디지털 시대에 접어들면서 커뮤니케이션 생태계는 ‘혁명적’이란 수식어를 꼭 붙여야 할 만큼 놀랍게 진화되어 왔다.

이러한 변화의 흐름을 포착하기 위해 지난 10년 이른바 ‘디지털 디케이드’에 형성된, 지금의 소비자와 비즈니스 환경, 소셜 커뮤니케이션 생태계를 이해하는데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키워드 10가지를 소개한다.

먼저 Playground, Ambient Media, Viral, Collaboration, Mobile, Innovation 이 여섯 가지는 디지털 플랫폼을 형성하는 데 가장 기본적으로 필요한 기능적 요소들이다.

플랫폼을 구동하는 엔진이라 보면 될 것이다.

여기에 YouTube Generation, Like/Share/Follow/Retweet, Digital Warmth, Creating Shared Value의 네 가지 키워드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이 생성하는 사회문화적 가치들이다. 앞서 여섯 가지 요소들이 뿜어내는 동력을 통해 퍼지는 가치이다.

그 가치가 지속가능한 사회를 향해가는 소비자의 행동양식과 기업의 철학을 새롭게 형성하고 있다.




Future Trends Impacting the Exhibition and Event Industry
전시산업에 영향을 미치는 미래 트랜드

Mr. Francis Friedman

President, Time & Place Strategies, Inc. (US)

 
IAEE는 전시산업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향후 3-5년 간의 트렌드와 변화를 전망하기 위해 국제전문가들로 구성된 미래 트렌드 위원회를 소집했다. 이 위원회 위원장이 세션2의 연사인 프란시스 프리드먼이다.

미래는 확실히 과거와 다를 것이며, 변화의 속도는 전시산업 전반에 걸쳐 가속화 되고 있다. 새로운 기술, 데이터 사용, 사고방식, 미래와 현재의 융합 등에 대한 수요가 세계전시산업의 도전 과제가 될 것이다

세계 경제 권력이 이동하면서 경쟁이 심화되고 복잡해지고 있다. 이번 세션은 미래 트렌드 위원회의 주요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전시산업에 대한 시사점을 다룰 예정이다. 또한, 이 연구결과가 인바운드와 아웃바운드 사업을 구축코자 하는 전시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서도 설명할 것이다.




Cosmoprof Asia - 'A New World For Beauty' Part 1. Marketing & Promotion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Part 1. 마케팅 & 프로모션

Ms. Mimi Yeung

Senior Sales & Marketing Manager, UBM Asia Ltd (HK)



Cosmoprof Asia - 'A New World For Beauty' Part 2. Sales & Operation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Part 2. 세일즈 & 운영

Ms. Alice Sueng

Senior Exhibition Sales Manager, UBM Asia Ltd (HK)


홍콩에서 개최되고 있는 Cosmoprof Asia는 미용 및 화장품 업계의 선도적인 B2B 전시회이자 아시아에서 개최되는 관련 전시회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이 전시회는 1996년 500개 참가업체, 2만㎡ 전시면적으로 시작하여 현재는 2,200개 참가업체와 7만6천㎡ 전시면적을 보유한 전시회로 성장하였다.

무엇이 이 전시회를 성공으로 이끌었을까. 세일즈, 마케팅, 운영방법이 성공의 요소였을까, 아니면 단순 요행이었을까.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팀의 앨리스 수엔과 미미 영이 미용 및 화장품 업계를 위해 새로운 전시회를 창조한 노하우와 노력을 공유할 것이다.


I am a Big Fan of SIMTOS! - Customized Marketing & Promotion Strategies
SIMTOS에 왜 열광하는가 - 고객맞춤형 유치마케팅 및 홍보

신인호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 선임본부장


SIMTOS는 한국 대표 글로벌탑 전시회로 성장하였으며, 이와 더불어 독일의 EMO, 미국 IMTS, 중국의 CIMT를 잇는 세계 4대 공작기계전시회로 자리매김하였다.

SIMTOS의 성장은 기계산업 규모에 아주 작은 비중을 차지하는 공작기계산업때문만은 아니다. 주최자의 수익 또는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주최자의 입장에서 전시회가 개최되었다면, SIMTOS의 성장은 불가능 했을 것이다.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 신인호 선임본부장은 참가업체, 참관객, 그리고 협력업체의 의견이 반영된 고객 맞춤형 마케팅 및 홍보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현 추진되고 있는 전략들이 수립된 과정, 그리고 결과 등을 사례별로 분석하여 보다 실질적인 전시회 주최 마케팅의 노하우를 공유할 것이다.


Break, Brave, Behave - The Entrepreneurship to Expand your Exhibition Business to Overseas
틀을 깨고, 용감하게, 진출하라! 전시회 해외진출 전략

신현대

한국전시주최자협회 회장, MICE WEEK 발행인, ㈜엑스포럼 대표이사


최근 동남 아시아 등지에서 국내 주최자들이 현지화를 꾀하고 시장 선점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으며 한국전시산업계의 발전전략의 하나로 해외시장 진출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연사는 민간 전시주최자로서 싱가포르, 베트남, 중국 등에서 LED, 방송영상, Cafe Show 등의 전시회를 주최하여 왔으며, 이 과정에서 겪은 경험과 시행착오, 정보 등을 금번 포럼을 통해 상세하게 공유할 것이다.

향후 한국 전시주최자의 해외시장 진출과 해외주최자들과의 협력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엑스포럼의 본 세션이 한국 전시산업의 국제화가 좀 더 폭넓게 이루어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copyright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