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Exhibition Forum
English 
 
     
      산업통상자원부 TCEB
 
좌장
Mr. Mark Cochrane
Regional Manager of UFI Asia/Pacific Office (Hongkong, China)

Mark Cochrane은 국제전시협회(UFI : International Association of Exhibition Industry) 아시아태평양지역 담당자이며, 또한 아시아의 B2B 미디어 산업분야와 전시 및 이벤트에 중점을 둔 경영전략 컨설팅 그룹인 Business Strategies Group(BSG)의 전무이사이다. 그의 컨설팅 경험과 UFI의 관계를 통해 BSG는 아시아 전역의 대형 전시주최자, 전시장 그리고 공공기관들과 업무를 함께하고 있다.

Mark는 약 18년간 홍콩에서 거주하였으며, 2006년부터 BSG에서 일을 시작하였다. BSG에 입사 전 Global Sources에서 3년간 B2B 미디어와 시장조사에 업무를 담당하였으며, The Gartner Group에서 선임연구원으로 3년간 근무하였다. 1997년에 Mark는 아메리칸국제경영대학원(American Graduate School of International Management)에서 MBA를 취득하였다.

Mark는 경영정보산업협회(BIIA : Business Information Industry Association)의 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아시아에서 개최되는 전시산업에 관련된 다양한 컨퍼런스와 전시회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연사
Mr. Stephen Nold
President SCN Consultants (US)

컨설턴트로서 Stephen Nold는 시장조사 부문에서 일을 시작하여 첨단기술 기업들의 제품 출시와 마케팅 전략 그리고 시스템 구현 전략업무 분야를 전담하였다.

수년간 그는 신생 기업에 적용할 수 있는 혁신과 최신 트렌드에 대한 남다른 접근방법을 개발해왔다. 또한 컨설턴트로서 테크놀로지 시장연구의 선두 기업인 InteliQuest의 상품관련 리서치를 담당하였다. 텍사스대학교 오스틴(University of Texas at Austin)에서 경영학을 수학하였고, 텍사스대학교 댈러스(University of Texas at Dallas)에서 MBA과정을 마쳤다.

그는 현재 Advon Technologies의 사장이었으며 MeetingTechOnline을 발간하고 있다, 그는 IBM, Dell Computers, Gartner, i2 Technologies 그리고 BMC Software와 같은 다양한 첨단 기술회사들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Hanley Wood, 국제미용협회(Professional Beauty Association) 그리고 석유엔지니어협회(Society of Petroleum Engineers)와 같은 전시관련 기관들과도 함께 작업하고 있다.

연사, 작가, 그리고 컨설턴트로서 Stephen은 시간을 절약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효율적인 혁신에 대해 청중과 고객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하고 있다. 기술개발과 마케팅 분야에서 경험을 바탕으로 그는 신나고 이해하기 쉬운 접근을 통해 복잡한 기술 관련 주제를 다루고 있다.

Stephen은 미국전시협회(IAEE, International Association of Exhibitions and Events), 미국전시주최자협회(SISO, Society of Independent Show Organizers)의 교육위원회에서 활동하고 있다. 또한 금융보험컨퍼런스설계자위원회(FICP, Finance and Insurance Conference Planners Board)의 기술고문이기도 하다. 그 외에도 국제컨벤션협회(MPI, Meeting Professionals International)의 참가업체 자문위원회, IAEE의 E2 eMERGE 컨퍼런스 자문팀과 텍사스경영자협회(TSAE, Texas Society of Association Executives) 편집위원을 맡아 오고 있다.
Ms. Severine Bergerot
Independent Business Coach and Consultant (Switzerland)

Severine은 파리의 에섹비즈니스스쿨(ESSEC, Ecole Superieure des Sciences Economiques et Commerciales)의 MBA를 취득하였고 딜로이트(Deloitte)에서 회계감사 일을 시작하였다. 2004년에 스위스 제네바로 옮겨 유럽입자물리연구소(CERN, Conseil Europeen pour la Recherche Nucleaire)에서 유럽연합(EU) 지원프로젝트를 담당했다. 그녀는 7년간 스위스 Palexpo 전시장의 프로젝트와 경영기획부서에서 근무하였다. 현재는 자문가, 컨설턴트, 교육자로써 사업을 하고 있다.

전략구상, 구체적인 행동전략, 인간 중심의 관리 등을 이점으로 유연한 변화와 혁신을 일으키려한다. 10년 동안 최고경영자, 물리학자, 공무원, 판매원, 기술자 등 다양한 직업군을 포함한 여러 직종의 프로젝트를 총괄하였으며, 그녀는 사람들의 말을 경청하는데 집중하였고 그들을 격려하였다. 촉진자로, 조력자로, 트레이너로, 코치로 그녀는 고객들과 소통, 아이디어의 공유 그리고 틀에서 벗어나 생각하기를 좋아한다.
Mr. Eddie Choi
Executive Director, Milton Exhibits Group (HK)


Eddie Choi는 Frontiers Digital 창립 파트너이자 Milton Exhibits Group의 전무이사이다. Eddie는 대학교에서 사회학을 전공하고 MBA를 취득하였고 기술에 대한 열정을 버린 적이 없었다. 그는 기술과 커뮤니케이션의 결합이 오늘날 마케팅을 미래로 향하게 하는 것이라 믿고 있다. Eddie는 Search Engine Strategies Global의 자문 기구에서 활동 중이며, ClickZ Asia의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Search Engine Strategies(SES)는 검색 엔진 마케팅과 검색 엔진 최적화에 초점을 맞춘 일련의 글로벌 마케팅 컨퍼런스이다. 이 행사는 검색엔진에 대한 정보는 물론 이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부터 검색 엔진 마케팅의 모든 것을 가르친다. SES 자문위원회는 지속적으로 최첨단 기술, 더 통합되고 연관된 콘텐츠, 전문적인 개발 소스에 대해 강연할 수 있는 디지털 마케팅의 세계적인 권위자들을 구성하고 있다. Eddie는 SES 홍콩과 상하이 행사의 의장으로 활약하고 있다.

ClickZ는 세계 최대 쌍방향 마케팅 뉴스, 정보, 실황방송, 자문, 여론, 리서치 같은 콘텐츠를 보유한 온오프라인 매체이다. 검색에서 소셜까지 테크놀로지부터 트렌드까지 ClickZ는 전문적이고 독점적이고 상세하다. Eddie는 ClickZ Asia의 칼럼니스트이며, 트렌드와 실전 디지털 마케팅이라는 내용으로 매달 기고를 하고 있다.

또한, Eddie는 마케팅 컨퍼런스에서 강연에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고 있으며, 그는 또한 사기업과 공공기관에 많은 디지털 마케팅 훈련을 담당했었다. 홍콩무역발전국(HKTDC, Hong Kong Trade Development Council)과 Dupont China의 마케팅 트레이너였으며, 미국온라인마케팅연구소(OMI, US Online Marketing Institute)의 교관으로서 아시아 지역 워크숍을 담당하고 있다.
Ms. Karla Juegel
CEO, Messe│Marketing (Germany)

Karla Juegel은 전시 및 마케팅 분야에서 경영 컨설턴트로서 전시산업분야에 30년이 이상 종사해왔다. 그녀의 많은 분야에서의 지식은 많은 분야의 산업에서의 경험에 기반을 두고 있다. 10여 년 동안 Karla는 독일의 자동차 회사인 Daimler에서 근무하였고, 다른 자동차 메이커인Mercedes에서 근무하는 동안 미국과 아프리카의 전시회 참가를 담당하였다. 이후 그녀는 유럽항공방위산업업체(EADS, European Aeronautic Defence and Space Company)의 전신인 German Aerospace의 국제전시부서 장으로 근무했다.

1996년 Karla는 Messe | Marketing이라는 새로운 회사를 설립하여 전시산업과 관련된 분야의 회사에 컨설팅과 코칭 그리고 교육에 특화된 사업을 해오고 있다. ‘국제 무역 경제학자’로서 그녀는 전시회와 마케팅에, 전문 ‘트레이너 및 변화 관리자’로서 비즈니스 혁신에 주로 관여하고 있다. Karla의 주 고객은 전시주최자, 전시장, 전시서비스업계 종사자이며, 이뿐만 아니라 협회, 대학, 그리고 정부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전시산업에 대한 수년간의 교육의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그녀는 전시와 이벤트분야에서 청년 전시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 및 직업 프로그램에서 독일 교육부를 대표해 자문을 담당하고 있다.

그녀는 현재 국제전시협회(UFI, Union des Foires Internationales), 국제선거제도재단(IFES, International Foundation for Electoral Systems)과 독일전시산업협회(AUMA, ausstellungs-und Messe-Ausschuss)의 교육위원회 회원이다.
Mr. Gu Xuebin
Managing Director Info Salons china

Mr. Gu Xubin 대표는 2005년부터 중국에서 Info Salons을 성공적으로 운영해왔다. 현재 Info Salons China는 CCPIT, Reed Exhibitions, UBM Asia, Messe Frankfurt 그리고 Messe Munich 같은 대형 주최사들이 개최하는 연간 100여개의 전시회의 참관객 정보관리, 홍보 그리고 등록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다. 상해, 북경, 그리고 홍콩에 지점을 가지고 있는 Info Salons은 중국의 모든 주요 전시 도시를 포괄하는 유일한 IT 서비스 회사가 되었다.

15년간 IT와 프로젝트매니지먼트 분야에 몸담아온 Mr. Gu는 Info Salon Group에 입사하여 Info Salons China를 설립하기 전에는 IBM과 Mellon Bank의 미국과 중국 지사에서 근무하였다.

Mr. Gu는 미국전시협회(IAEE, International Association of Exhibitions and Events)의 전시전문기획사(CEM, Certified in Exhibition Management)와 프로젝트매니지먼트협회(PMI, Project Management Institute)의 국제프로젝트관리사(PMP, Project Management Professional) 자격을 가지고 있으며, 2006년부터 CEM 강사로 활동하며 지난 8년간 중국에서 이벤트정보관리(Event Information Management) 과목을 가르쳐오고 있다.
Mr. Jerome Hainz
Manager, UBM Asia (HK)

Jerome은 보석 및 패션 산업분야의 판매자 및 구매자를 관리하는 UBM Asia의 인터넷 포탈을 담당하고 있다. 그는 현재 라이브 이벤트와 디지털 커뮤니티의 통합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모바일 이벤트 어플리케이션 출시 및 전문적인 온라인 홍보 활동을 통해 팀원들과 함께 아시아의 가상 전시회를 개척에 선구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또한 UBM Asia의 내부 소셜 네트워크 개발을 담당하고 있다.

디지털 공간에 대한 업무 이전에는 상하이의 UBM Sinoexpo에서 국제 판매 및 마케팅 부서에서 근무하였고, Hannover Fairs China에서 차장으로 근무하였으며, Royal Dutch Jaarbeurs 전시장의 프로젝트 관리자로서 아시아 내 가장 영향력 있는 바닥재 관련 전시회를 추진했다.
 
copyright
E-mail